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문학 강좌, < 해인사 다주 여연스님 - 차茶와 차문화 이야기 >:내외신문
로고

인문학 강좌, < 해인사 다주 여연스님 - 차茶와 차문화 이야기 >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15:05]

인문학 강좌, < 해인사 다주 여연스님 - 차茶와 차문화 이야기 >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5/17 [15:05]

 

 

[내외신문=전용현 기자] 서귀포시는 소암기념관에서는 진행 중인 특별기획전 <조범산방에 피어난 般若반야의 향기>와 연계한 인문학 강좌를 오는 5월 20일 오후 2시부터 <스님이 들려주는 차茶와 차문화 이야기>를 진행한다.

 

소암기념관에서는 매년 각계각층의 다양한 석학들을 초빙하여 인문학 강좌를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인문학 강좌는 현재 진행 중인 불교 특별기획전과 연계하여 합천 해인사 다주茶主 여연스님의 진행으로 차의 역사와 종류에서부터 다도茶道와 다양한 차문화에 이르기까지 대중들이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소암기념관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조범산방에 피어난 般若반야의 향기>와 5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특별히 <스님이 들여주는 차茶와 차문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좌를 준비했다.”고 밝히며 “불교에서는‘선다일미禪茶一味’라 하여 수행하는 것과 차를 마시는 것은 같은 의미로 여기는 만큼 전시 감상과 함께 강좌를 듣는다면 더욱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