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주도] 제주도-도교육청, 미래 교육 발전 공동 노력 ‘맞손’:내외신문
로고

[제주도] 제주도-도교육청, 미래 교육 발전 공동 노력 ‘맞손’

읍면지역 중·고등학생 통학비 지원 등 8개 안건 최종 합의
31일 2022년 교육행정협의회 ‘제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합의서’발표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16:50]

[제주도] 제주도-도교육청, 미래 교육 발전 공동 노력 ‘맞손’

읍면지역 중·고등학생 통학비 지원 등 8개 안건 최종 합의
31일 2022년 교육행정협의회 ‘제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합의서’발표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10/31 [16:50]

 

 

[내외신문/전태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31일 제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은 이날 오전 10시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제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합의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행정협의회는 민선 8기 제주도정과 제17대 교육행정이 새롭게 출범한 이후 처음 열리는 자리로, 2007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이래 14번째로 개최됐다.

 

공동의장을 맡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김광수 도교육감, 오승식 도의원(교육위원회), 한동수 도의원(행정자치위원회) 등이 참석해 제주 교육 발전과 지역균형 발전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올해 협의회에서는 ▲도내 읍면지역 학생 통학 지원 ▲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 및 체육시설 지원 ▲학교 급식비 지원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한 대중교통노선 개선 ▲2023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안) ▲제주형 어린이 통학로 조성 추진 상황 보고 ▲주차 심화지역 학교운동장을 활용한 지하주차장 조성 ▲교육청 행사 시 4·3평화합창단 공연 협조 등 총 8건의 안건에 대해 최종 합의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도내 읍면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주도와 도교육청이 통학 교통비를 지원한다.

 

학생 건강과 체력 회복을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체육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25년까지 총 8개 초등학교(북촌초, 하례초, 동홍초, 서귀북초, 성산초, 김녕초, 흥산초, 납읍초)에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추진한다.

 

친환경 급식의 질을 향상하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2023년도 학교 무상급식비는 2022년 하반기 단가를 유지하고, 친환경급식비는 2022년 총예산 대비 6.5% 인상해 재원은 5대 5로 분담하기로 했다.

 

평화·인권, 화해·상생의 4·3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교육청 행사 시 4·3평화합창단 공연 홍보와 함께 4·3평화·인권 명예교사제 위촉 확대 등의 상호 협력도 도모한다.

 

학생 등하교 시간대를 반영해 버스 노선, 배차 간격 등 대중교통노선 개선이 진행된다.

 

학교 주변 통학환경 개선은 어린이 안전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추진하고, 학교운동장을 활용한 지하주차장 조성은 교직원·학부모·지역주민들 간의 공감대 형성과 학생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고 시범사업 추진 시 상호협조하기로 했다.

 

오영훈 도지사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한마음 한 뜻으로 심도 있게 논의하길 기대한다”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통학 환경개선 등 합의된 사항에 대해 함께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오늘 회의가 제주도와 도교육청이 함께 손을 맞잡고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제주를 만들어가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제주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