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안전 체험 홍보부스 운영:내외신문
로고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안전 체험 홍보부스 운영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0/25 [12:37]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안전 체험 홍보부스 운영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10/25 [12:37]

 

 

[내외신문/전태수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0월 21일, 22일 이틀에 걸쳐 2022년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에서 안전 관련 단체 등 10여 명이 참석하여“안전 문화 운동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홍보부스에서는 심폐소생술 체험에 5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방문하여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학습하였으며 어린이부터 80세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과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였다.

 

이날 안전화운동 추진 서귀포시협의회(위원장 강옥자)와 안전보안관(대표 김효석)이 참여하여 일상생활 주변에서 접하는 안전 위험요인을 간편하게 신고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신문고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또한, 지난 7월 실시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생활안전 공모전 수상작 28개 작품이 부스 내 전시하여 이를 찾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안전을 위한 체험 위주의 교육과 공모전 등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공감하는 안전 문화 운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