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내외신문
로고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

농업ㆍ농촌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농업인 편익 증대와 ESG경영 실천에 앞장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5/17 [08:28]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

농업ㆍ농촌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농업인 편익 증대와 ESG경영 실천에 앞장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5/17 [08:28]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사진제공=농협)
농협,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총회 개최(사진제공=농협)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농협은「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를 결성하고 농업·농촌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나선다.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는 16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정운천 국민의힘 의원, 협의회 회원,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창립총회에서는 협의회 규약 제정과 ‘22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농협 친환경에너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협의회 창립회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에너지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통한 ESG경영 실천 ▲농촌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기여 ▲RE100 달성을 위한 농협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향후, 농협은 태양광 발전 사업 활성화를 위해 농가와 농협 계통사무소에 대한 컨설팅 지원, 농업인 참여형 사업모델 발굴 및 자금지원 확대와 제도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전기·수소차의 농촌지역 보급 확대에 따라 충전수요를 뒷받침하고 친환경 농기계 확산을 위해 전기·수소차 충전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유가상승과 기후변화 대응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 농업·농촌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농업·농촌 여건에 맞는 사업을 통해 농업인 편익 증대와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 날 선출된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문병완 신임회장(보성농협 조합장)은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농촌 지역의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관련 교육부터 사업 홍보, 농정활동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면서 “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소통으로 농업분야의 신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선도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