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행복학교 만들기’학부모와 소통.공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1 [11:40]

‘행복학교 만들기’학부모와 소통.공감

편집부 | 입력 : 2015/09/11 [11:40]


하동초, 학부모 160명 대상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수업공개 실시

 

[내외신문=심종대 기자]경남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지난 10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열린 마음으로 학부모와 소통함으로써 체.인.지(CHANGE) 하동교육과정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렸다. 또한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수업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의 학습 및 생활지도에 관한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면서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자는 뜻에서 전 학급 수업공개도 실시했다.

 

이날 교육과정 설명회는 1학기 교육활동 성과, 전입교사 소개, 2학기 학사일정 안내,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등 2학기 주요 교육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 실시된 학부모 연수는 학부모지원전문가인 김미선 참교육학부모회 경남지부장을 강사로 초청해 ‘밥상머리 교육의 목적 및 올바른 이해’란 주제의 강의로 진행됐다.

 

김미선 강사는 최근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등의 문제를 인성교육으로 해결키 위한 첫걸음은 밥상머리에서 이뤄지는 예절교육이라고 강조해 많은 학부모의 호응을 이끌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강정숙 학부모회장은 “2학기 학사일정 등을 듣고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남은 6개월 학교 교육에 더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자녀의 기본 인성은 가정의 식탁에서부터 다듬어 지도록 해야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춘호 교장은 “학생 중심의 교육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협력하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한 걸음 더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