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경찰청, 베스트 수사 6개팀 선발 표창 및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

정해성 | 기사입력 2018/11/09 [20:07]

충남경찰청, 베스트 수사 6개팀 선발 표창 및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

정해성 | 입력 : 2018/11/09 [20:07]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이재열)은, 9일 제3차 베스트 수사팀으로 6개팀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베스트 수사팀은 지능?경제?사이버 등 3개 분야의 각 급지별 경찰서 1위 팀에 포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총 6개팀에 표창 및 장려장, 수사지원비, 포상휴가 등을 수여했다.

또한 충남청 소속 전문수사관 4명에 대한 인증식 수여식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2018년 제3차 베스트 수사팀으로는 서산서 경제팀, 천안서북서 지능팀?사이버팀, 논산서 경제팀, 당진서 지능?사이버팀, 예산서 지능?경제팀 등 6개팀이 선정되었고, 서산서 차성환 경감을 비롯한 7명에게 지방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재열 청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치안고객인 주민을 만족시키기 위해 경찰 수사는 진정성을 가지고 더욱 노력해야 하며, 이러한 노력이 수사구조개혁의 밑거름이 될 것” 이라고 치하하며 향후 수사 업무에 더욱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전문수사관 인증을 받은 수사관들에게도 “경찰 수사관으로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만큼 그 능력을 국민을 위해 사용해 줄 것”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전문가가 대우 받는 조직 분위기를 위해 살펴보겠다고 덧붙였다.

전문수사관은 수사경력?실적 등 다양한 평가를 통해 경찰청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은 수사관에게 부여되는 명칭이다.

충남청에서는 2018년 총 16명의 전문수사관 인증을 받아 높은 수사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에 인증식을 받은 전문수사관 중 충남청 과학수사계 연형석 경위는 충남청에서 세 번째로 전문수사관 마스터 인증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