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외국인 등 화성지역 취약계층 및 기업들 위한 민원상담길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8/28 [18:35]

외국인 등 화성지역 취약계층 및 기업들 위한 민원상담길 열려

편집부 | 입력 : 2018/08/28 [18:35]


[내외신무=이형찬 기자]화기협 무료민원상담센터 개소...각 분야별 10인 전문가로 구성
화성시기업지원협의회(회장 윤현석/이하 화기협)가 취약계층 및 남양반도 지역주민과 기업, 외국인근로자 등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민원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이와관련하여 화기협은 사무실내 상담센터를 마련해 27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홍성 화성시의장을 비롯해 박연숙 시의원, 한기연 송산농협조합장, 한상선 마도산단경영자협의회장, 소상공인진흥공단 장태승 화성센타장, 발안산업단지 조은형 사무국장 외에 서신면장, 비봉면장, 남양읍장 등 100여명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남기연 센터장은 “공직을 떠나 양도세 신고 때문에 세무서에 간 적이 있었는데 단순 자문에 5만원을 받는 병폐에 실망했다”면서 “은퇴후 이곳으로 와서 우선 매송부터 서신부터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겠다는 마음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공직 은퇴후에도 정직하고 청렴한 삶을 고집했던 남기연 센터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면서 “이곳에 상주해서 특히 읍면장님과 이장님들이 상담전화를 주시면 발벋고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함께 “순수하게 비영리법인으로 회비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수익사업이 없기에 어려움이 있다. 힘 닫는대로 많은 관심과 후원도 바란다”고 전했다.
윤현석 회장은 “화성지역에서 법률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 상담을 받고 의논을 할 만한 창구가 없어서 애를 태우는 분들을 많이 봤다”면서 “화기협 회원 인프라 가운데 법률 노무 세무 안전 등 전체적인 상담이 가능한 회원들이 있어서 이 인프라를 활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던 중에 민원상담센터를 세우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화기협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지역 주민과 기업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상담센터를 열게 돼 기쁘다”면서 “많은 홍보를 해 주셔서 어려운 처지에 계신 분들, 특히 외국인들과 취약계층에 있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해 줄 수 있는 센터로 운영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화성시 공직을 은퇴하고 행정사 자격을 취득해 센터장의 자리를 맡아주신 남기연 전 국장님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김홍성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화기협 설립 당시 윤현석 회장님과 함께 고민하고 계획했던 일들이 기억난다”면서 “의정활동을 하며 개인적으로 인연이 있는 남기연 센터장님이 서부지역의 상당히 취약한 부분을 담당하는데 있어 책임감있게 이 일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저희의 역할이 있다면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원상담센터는 지역 주민 및 외국인근로자들에게 행정 및 인허가 관련 고충민원과 민형사 등의 법무상담을 실시하며 지역내 기업에게는 세무, 회계, 토목, 건축, 소방, 특허, 노무산재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상담도 할 수 있다.?
상담센터 운영은 전화상담, 방문상담으로 하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 운영한다. 상담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며 남기연 센터장, 김재훈 노무사 간사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자세한 화기협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각 분야별 상담전문가는 다음과 같다.?△행정-남기연 행정사(센터장/화성국제행정사무소 대표)?△세무?최봉순 세무사(광교세무법인 대표)?△법률-박준연 변호사(법무법인 다일 대표)?△특허-이오식 변리사(INB국제특허사무소 대표)△건축설계-윤홍열 건축사(월드종합건축설계사무소 대표)?△노무-이정훈 노무사(노무법인 에이치 대표)?△법무-김준회 법무사(화성법무사 사무소 사무장)?△안전-이상용 대표(한국산업안전관리원 대표)?△토목측량-송영호 대표(명인토목측량설계사무소 대표)△경제-정용운 대표(지비비 주식회사 대표)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