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고객·사회와의 상생 강조:내외신문
로고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고객·사회와의 상생 강조

- 상생을 주제로 ‘신한의 연결과 확장’을 통한 고객·사회와의 상생 강조
 - ESG 실천원칙 하에 ‘ESG컨셉’으로 각 세션을 구성해 경영전략회의 운영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7/16 [08:35]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고객·사회와의 상생 강조

- 상생을 주제로 ‘신한의 연결과 확장’을 통한 고객·사회와의 상생 강조
 - ESG 실천원칙 하에 ‘ESG컨셉’으로 각 세션을 구성해 경영전략회의 운영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7/16 [08:35]

▲ 지난 1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중 CEO 특강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사회와 상생하는 은행’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모습(사진제공=신한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4일 경기도 일산 소재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천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연결과 확장을 통한 고객·사회와의 상생을 키(Key)메세지로 은행의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고금리, 경기둔화 등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 가능한 성장 등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 이슈 및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ESG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E.S.G 각 단어를 활용해 주제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E(이음)’는 고객·사회와의 상생, 본부와 현장을 공감으로 잇는 신한의 연결, ‘S(세움)는 고객·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편리함과 만족감을 주는 신한의 확장, ‘G(지킴)’는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는 금융의 기본이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각각의 세션으로 진행했다.

 

이날 오후에 진행된 CEO특강에서 정상혁 은행장은 고객을 위한 미래 준비를 위해 연결과 확장을 통한 신한만의 변화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외부 변화에 대해서는 타업종과의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내부적으로는 리테일, WM, 기업 등 사업그룹의 고유한 역량을 연결해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에게 선택 받기 위해 안전한 은행, 전문성 있는 은행, 사회와 상생하는 선한 은행을 만들고 고객의 신뢰를 지켜나가야 한다안전한 은행을 위해 재무적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더욱 강화된 내부통제시스템과 함께 우리 스스로의 엄격한 행동규범을 세워 철저히 지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재무, 부동산, 세무 등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금융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직원들이 어디서나 인정 받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사회와 상생하는 선한 은행이 되어야 한다진정성 있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해 일등보다는 일류를 지향하는 선한 기업이 되어야하고 이를 통해 고객·사회·은행 모두의 가치가 높아지는 선순환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신한은행은 실천하는 상생을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생금융 공모전 시상식도 열었다. 공모전은 67일부터 21일까지 사회취약계층 지원과 서민주거안정,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을 돕기 위한 고객과의 상생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진행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신한은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