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익화 자격 조건 완화 시켰는데 이유는:내외신문
로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익화 자격 조건 완화 시켰는데 이유는

비디오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09:28]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익화 자격 조건 완화 시켰는데 이유는

비디오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6/15 [09:28]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 유튜브는 최근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보다 쉽고 포괄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 자격 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 앞으로는 구독자 500명, 최근 12개월간 3천 시간의 시청 시간, 그리고 3개월간 콘텐츠 세 차례 게재와 쇼트 비디오 조회수 300만 회를 달성한 크리에이터도 유튜브 파트너로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사진=픽사베이) 유투브 창작자들의 활동공간 유투브가 수익창출 조건을 완화 했는데    

 

이러한 자격 조건 완화의 배경에는 몇 가지 이유로 보입니다. 

 

창작자 다양성과 창작 활동 촉진을 위한 

 

유튜브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자격 조건 완화는 크리에이터들이 수익화에 도전하고 창작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작자 다양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크리에이터 성장과 창작 활동의 지속성: 자격 조건 완화는 새로운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에 합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줍니다. 유튜브는 창작자들이 오랜 기간 동안 창작 활동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시장 경쟁과 기술 발전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경쟁력을 갖추고 다양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격 조건 완화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어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이렇게 유튜브가 크리에이터 수익화 자격 조건을 완화한 것은 창작자 다양성을 증가시키고, 크리에이터들의 성장과 창작 활동의 지속성을 지원하며, 시장 경쟁과 기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열정과 잠재력을 인정하고, 그들이 보다 포괄적인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