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음원 시장까지 장악하는 유투브...대응책은?:내외신문
로고

음원 시장까지 장악하는 유투브...대응책은?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콘텐츠를 확보
개인화된 추천 기능의 중요성
음악 스트리밍 앱 외에도 다른 플랫폼과의 통합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7 [09:47]

음원 시장까지 장악하는 유투브...대응책은?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콘텐츠를 확보
개인화된 추천 기능의 중요성
음악 스트리밍 앱 외에도 다른 플랫폼과의 통합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6/07 [09:47]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4월에는 유튜브 뮤직 앱의 사용자 수가 521만 명으로 기록되어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이전 기간에 비해 상당한 증가를 나타냅니다.

 

조사 결과에는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이 결과는 음악 스트리밍 앱 시장에서 유튜브 뮤직의 인기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유튜브 뮤직 앱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고, 영상과 음악을 통합하여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음악 스트리밍 앱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하게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다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유튜브 뮤직의 성공을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의 보고서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와 통계 자료가 포함될 수 있으며, 사용자 성향, 지역별 사용량 등의 추가적인 분석 결과를 통해 음악 스트리밍 앱 시장의 동향을 더욱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전문가들은 이런 가속성장에 대비해야 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유튜브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쟁을 이기기 위해서는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음악, 오디오북, 팟캐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추가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추천 기능의 중요성 사용자들은 많은 콘텐츠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고자 합니다. 개인화된 추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적합한 추천 알고리즘을 구현해야 합니다.

 

음악 스트리밍 앱 외에도 다른 플랫폼과의 통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의 연동이나 다른 음악 앱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경쟁하기 위해 원본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략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독점적인 공연 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독점 인터뷰 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독특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앱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빠른 음악 재생 속도, 고품질 오디오 스트리밍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들에게 편안하고 우수한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