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유철,평택 공군작전사령부 찾아 조인성 전역 치하..

김봉화 | 기사입력 2011/05/04 [17:50]

원유철,평택 공군작전사령부 찾아 조인성 전역 치하..

김봉화 | 입력 : 2011/05/04 [17:50]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는 원유철 (한나라당,평택 갑)국방위원장이 4일 경기,평택시 오산 공군작전사령부를 방문해 이날 전역하는 조인성 병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원유철 국방위원장은 이날 "조인성 병장은 국민적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한류스타로서 대한민국 공군에 입대해 지난 2년여 동안 남다른 애국심과 전우애를 바탕으로 성실하고 모범적으로 국방의 의무를 환수해 사회의 귀감이 되고있다"며 치하했다.사진/원유철 의원실 제공.

원 위원장은 " 우리 병역의무 이행 풍토 속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쥬' 의식을 크게 함양하였고 대한민국 공군의 명예와 위상을 한껏 드높였다"며 공군작전사령부가 위치한 평택 출신 국회 국방위원장으로 치하와 감사에 뜻을 전한다"며 공로패 수여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조인성 병장은 "연예인으로서 국민의 사랑을 받으면서 군 생활속에 팬들의 기억에서 잊혀질까 염려도 했지만 군인으로서 사명을 다하는 모습을 오히려 팬 여러분과 국민들께서 더 많은 관심을 주셨다"며 "건강한 모습으로 전역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조인성은 공군 군악대로 근무해 왔으며 병무청의 홍보대사로 각종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해 활약해 왔다.이로 인해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스타도 군복무에 대한 의무를 다한다는 귀감이 되기도 했다.

이날 원유철 국회 국방위원장의 평택 공군작전사령부를 찾은 이유도 국민의 의무인 국방의무에 대한 조인성 병장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 위한 행보로 전격적인 방문이 이루어졌다.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