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6 공원공락 ‘공방아트페스티벌’ 개최:내외신문
로고

2016 공원공락 ‘공방아트페스티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9/30 [17:52]

2016 공원공락 ‘공방아트페스티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6/09/30 [17:52]


 

[내외신문=권용욱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박호국)은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 공동주관으로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시민공원내 문화예술촌 일원에서 「2016 공원공락」을 테마로 부산 시민들과 문화를 공유하는 ‘공방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방아트페스티벌은 공원내 입주해 있는 금속(홍찬일), 도자(이세훈), 목공예(박태홍), 섬유(배선주), 판화(채경혜) 5개의 공방 작가들과 공방협력작가 그리고 부산시민공원을 내방하는 일반시민들의 협업으로 완성되는 작품을 선보인다.

「2016 공원공락」의 주제는 ‘사람+사람’이다. 부산시민공원을 찾는 사람과 문화를 선도하는 작가, 사람과 사람의 인연이 만들어 내는 작품이 이번 페스티벌의 의미이다.

이번 공방페스티벌에서 금속공방은 옛 미군부대의 기억들 속에서 공중전투를 펼치고 있는 전투비행단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작품들을 기억의 기둥 사이에 설치할 계획이다.

도자기공방은 소망 달항아리를 제작한다. 소망 달항아리는 철재 프레임으로 달 항아리 형태를 제작한 후 소망을 담은 도자기타일을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달 항아리가 완성되어 가면서 자연스러운 포토존이 형성되도록 하여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목공방은 공원내 그늘의 역할을 하는 목재 구조물을 설치한다. 협업작가들과 완성한 구조물에 시민들이 참여하여 시민, 자연과 소통의 글들을 남겨서 구조물에 부착할 예정이다.

섬유공방은 춤추는 정원이라는 부제로 하야리아 잔디광장 둘레를 작가와 함께 소통해 예술을 직접 경험하고 제작한 현수막으로 잔디광장을 물들일 계획이다.

판화공방은 ‘가을,마음을 찍다’라는 작업으로 무료체험으로 자연물 찍기, 실크스크린등 체험을 하며 잔디밭에서 ‘고양이가족이 공원나들이’ 설치 작품으로 공원 내방객에게 즐거운 포토존을 만들 계획이다.

이와 같이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이 함께하는 공원공락은 공원에서 여러 사람이 즐거움과 문화를 함께 공유한다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10월 1일 오후 2시 흔적의 파고라에서 오픈행사를 진행한다.

축하공연으로 남산놀이마당의 신명나는 풍물 길놀이도 함께 이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민공원 홈페이지

(http://www.citizenpark.or.kr)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