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명대, 부산지방병무청과 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2 [17:10]

동명대, 부산지방병무청과 협약 체결

편집부 | 입력 : 2015/09/12 [17:10]


[내외신문=신승아 기자]동명대(총장 설동근)는 대학생들의 원활한 병역이행 지원과 새로운 병역문화 창조를 위한 부산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과의 MOU를 11일 대학본부307호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병역이행과 관련해 대학생들의 학업공백이 장기화하지 않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병무청은 동명대 학생들에게 징병검사, 모집병 지원 안내 등 병역이행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국민이 행복한 신(新)병역문화 창조 관련 홍보 협력 등 5개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동명대는 이어 16일 오후4시 대학본부경영관107호에서 군악대 공연(모듬북, 성악병사 공연), 셀러브리티 응원영상(에이핑크), 질의 / 응답 형식의 병무행정 토크콘서트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지방병무청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동명대는 앞서 10일 지식재산분야의 학점교류, 인력양성, 정책연구협력 등 증진을 위해 특허청(청장 최동규)과 MOU를 체결했다. 또 동명대는 지난 8월 지역의 창의적아이디어 사업화와 중소,중견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혁신과 창조경제 활성화의 전진기지 역할을 하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와 업무협약식을 가진 바도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