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부, 이란 핵합의에 따른 제재 해제 관련 기업 대상 합동 설명회:내외신문
로고

정부, 이란 핵합의에 따른 제재 해제 관련 기업 대상 합동 설명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8 [16:08]

정부, 이란 핵합의에 따른 제재 해제 관련 기업 대상 합동 설명회

편집부 | 입력 : 2015/07/28 [16:08]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외교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삼성동 무역회관(트레이드 타워)에서 이란 핵합의에 따른 제재 해제 동향 관련 우리 기업 대상 합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 최종 합의문 주요 내용 설명 △ 대이란 제재 해제 관련 예상 일정 안내 △ 정부 대책 및 정책 방향 관련 브리핑 △ 대이란 교역 및 투자 가이드라인 개정 안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정책 시행시 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란 핵협상 타결 이후 합의 이행 이전까지는 기존 제재가 그대로 유지되나, IAEA의 합의 이행 검증과 동시에 이란 핵 관련 주요 제재 해제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란 핵협상 타결 이전부터 우리 기업의 이란 진출 지원 계획을 다각도로 준비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가 향후 우리 기업들의 이란 시장 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