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리은행, 금융권 첫 '보이스피싱 피해보상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시행:내외신문
로고

우리은행, 금융권 첫 '보이스피싱 피해보상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시행

- 보이스피싱 예방 앱 ‘싹 다잡아’ 설치 고객 대상, 무료 보상보험 가입 지원
- 보이스피싱 사고 발생 시 일인당 최대 3백만원 사고 보험금 지급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3:11]

우리은행, 금융권 첫 '보이스피싱 피해보상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시행

- 보이스피싱 예방 앱 ‘싹 다잡아’ 설치 고객 대상, 무료 보상보험 가입 지원
- 보이스피싱 사고 발생 시 일인당 최대 3백만원 사고 보험금 지급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2/28 [13:11]

▲ 우리은행은 지난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주)필상과 금융소비자의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정현옥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왼쪽)과 (주)필상의 강필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금융권에서 최초로 보이스피싱 피해보상보험 무료가입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금융 소비자의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본 소비자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진행한다.

 

보이스피싱 피해보상 보험에 가입한 금융 소비자가 보이스피싱 피해를 보면 1인당 최대 300만 원까지 보상금을 받게 된다.

 

가입대상은 사회초년생과 고령층 등 금융 취약계층은 보이스피싱 예방 앱인싹 다잡아만 스마트폰에 설치해도 보이스피싱 피해보상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그 외 금융소비자는 보이스피싱 예방 앱 설치 또는 우리WON뱅킹이 제공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중 하나만 가입해도 보이스피싱 피해보상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사인 필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앱 예방기능 최신화 앱 홍보를 통한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요령 전파 신종 사기 수법 공유 등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보이스피싱은 그 수법이 날로 진화하고 있어 보이스피싱 예방 앱과 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알리기 위해서 무료 보험 서비스를 시행한다금융소비자가 보이스피싱 위협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과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