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경찰청 연말연시 종합치안 대책 추진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8:27]

부산경찰청 연말연시 종합치안 대책 추진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2/12/15 [18:27]

 

 부산경찰청 청사


[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경찰청은 20221216()부터 202311()까지 17일간연말연시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부산 불꽃축제(12.17.), 광복로 트리축제(12.17.~1.29.), 해맞이 축제(1.1.)에 경찰관 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 동원 가시적 순찰 활동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전년대비 최근 3개월 간(911) 절도 발생건수가 3,176건에서 3,807건으로 19.9% 증가하는 등 연말연시 강절도 발생 시 조기 검거, 흉기 사용 범죄 구속수사 등 엄정 대응을 통한 사회질서 유지로 평온한 연말연시 분위기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112치 안 종합상황실에서는 관할기능 불문 가용경력을 총동원하여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경비과에서는 지역축제 등 다중운집 행사 시에 주최 측 안전관리계획에 의거하여 공공의 안녕과 질서 유지를 지원한다.

 

교통과에서는 차량 소통과 행사 전후 관람인파 일시 해산에 따른 보행자 사고예방에 주력할 예정이다.

 

생활 안전과에서는 범죄예방진단팀(CPO)을 중심으로 금은방, 편의점, 무인점포 등 범죄 취약요인을 진단해 보완하고, 심야 여성 1인 근무 편의점 등 여성 근무업소 대상 범죄예방 및 대응·신고요령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형사과에서는 지역경찰·형사·경찰관 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해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가시적·예방적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체감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범죄에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여성청소년과에서는 동계방학졸업시기 동안 교육청지자체청소년 유관단체 등과 협업하여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점검 등 비행예방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교통과에서는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교통경찰을 집중 운용하여 주·야간 불문 일제단속을 실시하고, 이륜차PM 법규위반행위 단속 등 다목적 안전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은 연말연시 종합치안대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부산 시민들이 평온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 부산경찰청 연말연시 종합치안 대책 추진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