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인천시와 함께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 10.19일, 인천 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 UN·국제기구 견학 프로그램 운영 -
- UN·국제기구의 이해 및 진로 탐색·체험의 기회 제공  -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20 [09:55]

[인천시] 인천시와 함께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 10.19일, 인천 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 UN·국제기구 견학 프로그램 운영 -
- UN·국제기구의 이해 및 진로 탐색·체험의 기회 제공  -

하상기 | 입력 : 2022/10/20 [09:55]

 

▲ 송도국제기구도서관과 함께하는 UN·국제기구 견학 프로그램 사진     ©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미추홀도서관 분관인 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 10월 19일 G-타워 내 위치한 UN·국제기구와 함께 가톨릭대학교 재학생 36명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톨릭대학교의 ‘국제기구 소개’라는 수강과목의 현장학습으로 진행된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실제로 UN·국제기구를 탐방하며 해당 기관 종사자로부터 직접 생생하게 각 기구의 주요 역할을 설명 듣고 취업에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과 G-타워 내에 입주한 국제기구와의 협업으로 2014년부터 진행된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다가다시 재개됐다.

 

특히 프로그램의 참여기관은 EAAFP(동아시아 대양주 철새이동 경로 파트너십 사무국), UN APCICT(유엔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교육원), AWEB(세계선거기관협의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 및 글로벌센터등으로 UN·국제기구에 관심이 많은 중·고·대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및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UN 및 국제기구의 기능과역할에 대해 이해하게 됐으며 종사자로부터 직접 UN·국제기구의 활동과역할, 진출사례, 취업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어 진로와 적성 파악 등의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신순호 인천시 미추홀도서관 관장은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이 연결고리가돼,미래 세대 주역인 학생들에게 UN 및 국제기구에 대한 진로 탐방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넓은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도해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UN·국제기구 견학과 관련해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는 중·고·대학이나 단체는 송도국제기구도서관(☎851-66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