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원인사혁신추진단 위촉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20 [14:57]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원인사혁신추진단 위촉

하상기 | 입력 : 2022/10/20 [14:57]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성공시대 구현과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연한 인사행정을 위해 교원인사혁신추진단을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원인사혁신추진단은 도성훈 교육감 공약에 따라 인천 전 지역의 교육 균형 발전을 목적으로 교원 및 교육(지원)청 내의 인사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도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됐다. 주요 의제는 ▲특정 지역 학교에 대한 기피 현상 또는 쏠림 현상 등으로 발생하는 지원청 내·외 전보 문제해결 방안 모색 ▲교육 현장의 변화와 요구에 따른 가산점 제도 개편 등이다.

 

추진단은 공정성 확보를 위해 학교급별, 직급별 다양한 구성원 의견을 반영하고자 자율장학 협의회, 교원단체 추천 및 교사 공모를 통해 총 52명으로 구성했다. 추진위원회와 유·초·중등 분과 실무위원회로 구분해 현장 의견수렴을 통한 현행 인사제도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한다.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가산점제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의제를 발굴하고, 인사문제 해결을 위한 장·단기적 개선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공청회 등을 통해 개선안을 공유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사혁신추진단을 통해 인사제도에 대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경청할 예정”이라며 “가산점과 전보 제도에 대한 혁신적이고 공정한 대안 마련으로 인천교육 균형 발전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