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정관박물관, 겨울방학 맞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소두방 건축왕’, ‘입춘첩, 복을 나누어 드립니다’ 개최

정주은 | 기사입력 2019/01/15 [01:00]

부산 정관박물관, 겨울방학 맞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소두방 건축왕’, ‘입춘첩, 복을 나누어 드립니다’ 개최

정주은 | 입력 : 2019/01/15 [01:00]

▲?정관박물관 야외전시공원 <소두방의 마을> 전경?


[내외신문]정주은 기자=?부산시 정관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소두방 건축왕’, ‘입춘첩, 복을 나누어 드립니다’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두방 건축왕’ 오는 19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회당 20명씩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또래 친구들과 모둠을 구성하여 스파게티면, 마시멜로를 이용해 튼튼한 구조물을 만들면서 건축의 기초를 이해한 후 정관박물관 야외전시공원 ‘소두방의 마을’에 재현된 큰살림 집, 망루, 고상 창고 등을 탐방하면서 삼국시대 사람들의 건축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진행되는 ‘부산 문화롭데이’에서는 『입춘첩-복福을 나누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달에는 25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곽동필 서예가를 모시고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겨울의 기운이 완전히 가시지 않았지만, 만물이 태동하여 봄이 시작되는 절기인 입춘(2월 4일)을 맞이해 액운을 막고 복을 기원하는 입춘첩을 직접 써 볼 수 있으며, 초등학생 이상 동반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부산시)

 

내외신문 / 정주은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