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6.13 지방선거 대비 ‘잘뽑았는가?’ 개념투표 캠페인 진행

김다희 | 기사입력 2018/05/27 [15:41]

6.13 지방선거 대비 ‘잘뽑았는가?’ 개념투표 캠페인 진행

김다희 | 입력 : 2018/05/27 [15:41]


[내외신문=김다희 기자] (사)시민이만드는생활정책연구원(이하 생정연)은 정치스타트업 TO.정치(이하 투정)과 공동으로 6.13 지방선거 대비 ‘잘뽑았는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방선거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지방선거 투표독려 캠페인을 위해 투정이 특별히 제작한 ‘잘뽑았는가?’ 휴지를 들고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것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대선과 총선에 비해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과 투표율이 낮다. 실제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2017년 대선 투표율은 77.2%에 달한 반면, 2014년 지방선거 투표율은 56.8%에 그쳤다. 지방선거는 내 삶과 가장 밀접한 지역 일꾼을 선출하는 선거로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하지만 지방선거에 대한 낮은 관심이 낮은 투표율로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선거참여와 높은 투표율은 중요하다. 하지만 ‘잘뽑았는가?’ 캠페인은 단순히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 아니다. 출마한 후보들의 공약을 잘 살피고 지역과 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후보를 뽑자는 의미로 기획된 캠페인이다. 즉 ‘개념투표’ 캠페인이다.?
생정연 황인국 공동대표는 투정과의 캠페인 기획회의에서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실제 내 삶이 바뀔 수 있도록 시민들이 꼼꼼히 후보들을 살피고 투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캠페인 취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