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드론 페스티벌' 열려

김다희 | 기사입력 2018/04/21 [13:02]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드론 페스티벌' 열려

김다희 | 입력 : 2018/04/21 [13:02]


[내외신문=김다희 기자] 드론 산업 저변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28일(토)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개최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 ▲ 초·중학생 대상 ‘나도 드론레이서’ ▲ 초등학생 대상 ‘드론 DIY’ ▲ 드론 에어쇼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에는 국내 정상급의 32명의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중학생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하는 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로 완구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를 운영한다. 드론 조립이 끝나는 순서대로 조종체험을 실시하고 이전 체험자를 기다리는 동안 드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습 운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인항공교육기관 전문 강사들의 드론 조종과 드론 일자리를 알아보는 ‘드론 교실’, 스마트 글래스를 이용한 ‘드론 촬영 영상????VR????조종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