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무아트홀, 국민대학교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8 [10:38]

충무아트홀, 국민대학교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입력 : 2015/11/18 [10:38]


산학협력 선도 모델 창출 및 우수인재 양성의 발판 마련

 

[내외신문=장민영 기자](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사장 이종덕)과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는 지난 17일 오후 3시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콘텐츠 교류와 공연.학술 자료 및 정보 교환 등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체적인 업무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술 및 공연활동의 공동 개최 ▲공연 및 교육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전문 인력 및 시설의 상호 교류 ▲학술자료, 공연자료 및 정보의 상호 교환에 대해 양 기관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다.

 

특히 이 날 충무아트홀은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원장 김훈태)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다 구체적인 교류 및 업무 추진에 관한 내용을 공유했다.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과의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확산에 관한 사항 ▲산업체 수요에 맞는 우수인재 양성 및 공동 연구개발 등에 관한 사항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에 관한 사항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무아트홀은 우수 문화예술행사를 효과적으로 진행.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뮤지컬전문아카데미’를 비롯해 ‘예술아카데미’등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등에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국민대학교 역시 예술전공생의 직무 관련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 교육프로그램의 발굴.개발을 통해 교류의 계기를 마련케 됐다.

 

이종덕 충무아트홀 사장은 이 자리에서 “문화예술기관과 대학 간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유지수 국민대학교 총장도 “이번 업무협약이 상호 시너지효과를 발휘해 양 기관의 발전과 도약에 이바지 하고, 나아가 산학협력 선도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