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시행:내외신문
로고

한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시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14:36]

한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시행

편집부 | 입력 : 2015/09/10 [14:36]


[내외신문=심종대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9일 본사에서 기금 3억3천만원을 사회연대은행에 전달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사회적경제조직에 근무하는 취약계층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한전과 사회연대은행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조직 창업 지원(총 3억원) 및 근로자 긴급 구호자금 지원(총 3천만원)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 사회적경제조직 창업 지원= 1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공모를 거쳐 선정된 참가기업이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통해 모금한 금액에 대해 매칭해 최대 2천만원까지 무이자 대출 지원한다. 또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교육과 마케팅, 크라우드 펀딩 웹 플랫폼을 지원하고, 사업이 끝나는 12월에는 우수기업에 대해 시상과 포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긴급 구호자금 지원=한전에서 육성한 사회적경제조직에 근무하는 취약계층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의료비, 장례비, 학자금, 전월세 보증금 등 긴급구호자금을 1인당 최대 300만원 한도로 무이자 대출 지원한다.

 

한전은 지난 2012년부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육성과 창업지원 사업을 시행해 왔다. 특히 2013년에는 공공기관 최초로 ‘협동조합 지원사업’을 시행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등 3년간 총 16억원을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한전은 “정부 3.0기조에 맞춰 경제활성화 기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복지인프라 확대와 에너지복지를 실현하는 등 지속가능한 선순환 사회공헌체계를 구축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전력, 사회연대은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