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전, 에너지 공공기관간 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내외신문
로고

한전, 에너지 공공기관간 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0 [17:49]

한전, 에너지 공공기관간 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

편집부 | 입력 : 2015/12/10 [17:49]


[내외신문=한부길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9일 18개 에너지 공공기관과 공공부문 R&D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 에너지분야 기술개발 역할분담과 상호협력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식은 한전 박성철 신성장동력 본부장, 산업부 도경환 산업기반실장과 18개 공공기관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는 R&D 역할분담 및 중복투자 방지, 중소기업 지원 전략 등을 담은 ‘정부 R&D 혁신방안’에 공공기관들이 적극 참여하고, 에너지 공공기관간 R&D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투자 효율을 높이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MOU 체결의 주요내용은 △에너지 기술개발 관련 로드맵, 투자계획, 투자이력 등 정보공유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공공기관 R&D의 효율적 운영 목적의 공통운영 매뉴얼 수립 등에 관한 협력 △상호협력을 위한 정기적인 협의회 구성.운영 등이다.

 

한전 박성철 신성장동력본부장은 에너지 공기업 MOU 체결 행사시 대표기관 발언을 통해 “이번 MOU를 통하여 에너지 공공기관이 R&D 분야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이를 통해 R&D 투자의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에너지분야 융.복합 기술개발이 활성화되어 에너지 신산업을 창출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덧붙였다.

 

산업부 도경환 산업기반실장은 “우리나라가 ‘미션 이노베이션’에 참여해 향후 5년 동안 청정에너지 R&D 예산 2배 확대를 노력키로 한 만큼 공공기관들이 에너지 업계의 혁신 리더로서 R&D를 선도해야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와 한전을 포함한 일부 에너지공공기관은 이번 MOU 체결 취지를 살려, 2016년도부터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공기업이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중소기업이 수행하는 R&D 공동사업은 약 200억원(정부 100억원, 공기업 100억원)의 규모로 시범 추진하게 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