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삼성선수단, 브라질 국제기능경기대회서 활약:내외신문
로고

삼성선수단, 브라질 국제기능경기대회서 활약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7 [14:45]

삼성선수단, 브라질 국제기능경기대회서 활약

편집부 | 입력 : 2015/08/17 [14:45]


[내외신문 = 심종대 기자]삼성전자가 최상위 후원사로 참여한 제 43회 브라질 국제기능경기대회(이하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삼성 선수단’이 총 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삼성 선수단’은 12개 직종에 총 14명이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 금 6개, 은 1개의 성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선수들은 메카트로닉스, 모바일로보틱스, 금형,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에서 금 4개, 정보기술 분야에서 은 1개를 획득했고 삼성전기는 프로토타입모델링에서 금 1개, 삼성중공업은 동력제어에서 금 1개를 획득했다.

 

메카트로닉스 종목에 출전한 삼성전자 김승연, 박성제 선수는 한국 선수로는 2001년 이후 14년 만에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목 중 하나인 모바일로보틱스 경기에서는 한국, 특히 삼성 선수들이 초강세를 보이면서,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추가해 4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 송지오 고문은 “이번 국제기능올림픽을 통해서 젊은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본인의 진로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 기간 중 운영된 삼성 체험관에는 약 4만 명에 달하는 선수와 관람객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게임을 즐겼다. 자니니 히베이루(Janine Ribeiro) 브라질 교육부 장관이 방문해 삼성 스마트스쿨(Smart School) 교육 솔루션에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59 개국에서 1,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50개 직종의 명장에 도전했고, 한국에서는 41개 직종에 45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 12개, 은 7개, 동 5개로 19번째이자 5회 연속 대회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