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연극'그때도 오늘' 개막! 완벽한 호흡 선보이다!:내외신문
로고

연극'그때도 오늘' 개막! 완벽한 호흡 선보이다!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9:15]

연극'그때도 오늘' 개막! 완벽한 호흡 선보이다!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4/03/25 [19:15]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20주년 퍼레이드 두 번째 작품 연극 <그때도 오늘>의 첫 포문을 연 팀은 박은석, 양경원이었다. 초연부터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원년 멤버 박은석과 재연 공연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참여한 양경원은 빈틈 없이 주고 받는 호흡으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팀은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단원으로, 이미 십 여년 간 호흡을 맞춰온 오의식, 차용학이었다. 눈빛만 봐도 서로 무슨 생각인지 알 수 있을 만큼 절친한 사이인 두 사람은 무대 위에서도 찰떡케미와 흡인력 있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마지막으로 관객들 앞에 선 것은 최영준, 이희준이었다. 초연에 이어 이번 시즌에 두 번째로 참여한 이희준과 처음으로 합류한 최영준은 연극 무대와 매체를 넘나들며 활동한 만큼 깊은 연기 내공으로 1장부터 4장까지의 네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며 관객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연극 <그때도 오늘>을 관람한 관객들은 “배우님들의 연기가 장난 없다.” (인터파크 min***)’ , “작품이 정말 좋아요. 그때 그 시절이 지금과 다르지 않으며, 그 시절을 살아간 사람들을 이해하고 공감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acorn6***),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정말 감동적인 극” (p031***), “저는 8명의 배우를 보았습니다. 연기에 압도된다는 게 이런 거군요!!” (from0to***), 등의 후기를 남기며 찬사를 보냈다.

 

 

 

 연극 <그때도 오늘>은 '그때'를 '현재'로 여기며, 각자의 눈에 비친 미래를 확신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그린 작품이다. 작품은 1920년대 광복 전의 모습, 1940년대 제주도, 1920년대의 부산, 2020년대 최전방 등 각기 다른 장소와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2인극으로, 각 지방색에 맞는 사투리를 근간으로 해서 시대적 배경을 실감나고 사실적으로 표현해냈다.

 

 

 

역사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인물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희생된 수많은 사람들이 숨어있다. 연극 <그때도 오늘>은 이러한 역사 속에서 독립, 또는 평화를 꿈꿨던, 그저 살려고만 해도 죽어야 했던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는 걸 실감하게 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만들어진 작품이다. 작품은 역사 속에 존재했던 보통 사람들을 두 사람이 주고 받는 말 맛이 살아있는 대사와 긴밀한 호흡을 통해 표현해내고, 관객들로 하여금 우리가 살고 있는 ‘오늘’에 대해 되짚어보게끔 한다.

 

 

 

연극 <그때도 오늘>에서는 1920년대, 주재소에 갇힌 학생 윤재, 1940년대 제주의 소시민 사섭, 1980년대 데모로 유치장에 갇힌 주호, 2020년대 가까운 미래의 최전방 군인 은규로 분하는 남자 1역은 최영준, 오의식, 박은석이 맡아 열연을 펼친다. 또한 윤재와 마찬가지로 1920년대에 주재소에 갇힌 용진, 1940년대의 제주의 소시민 윤삼, 1980년대에 주호와 반대의 정치 이념을 가진 해동, 2020년대 가까운 미래의 최전방 군인 문석을 맡은 남자 2 역은 이희준, 양경원, 차용학이 맡아 전혀 다른 4개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연극 <그때도 오늘>은 3월 26일(화)부터 31일(일) 공연을 예매한 유료 예매자들에게 대사가 기재된 책갈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존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공연을 본 예매자들은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월 31일(일)까지 4월 23일(화)부터 5월 12일(일) 공연 예매 시 30% 할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