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융감독원, '세계투자자주간' 개최…온라인·오프라인 행사 마련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19 [15:47]

금융감독원, '세계투자자주간' 개최…온라인·오프라인 행사 마련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19 [15:47]

▲ ’23년 「세계투자자주간」 공식 로고(제공=금감원)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세계투자자주간을 맞아 신종 금융이슈 대응 및 온라인 금융사기 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계투자자주간은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가 주관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매년 110개국 이상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인도 G20 정상회담에서도 지지를 표명하는 등 국제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금감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상자산, 조각투자 등 최근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높은 신종 금융이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온라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행사로는 가상자산 상식 퀴즈 금융사기 취약성 자가진단 조각투자 유의사항 영상 시청 등이 마련된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홍천과 부천에서 청소년 대상 금융골든벨과 금융투자 뮤지컬 공연이 개최된다.

 

가상자산 상식 퀴즈는 금융소비자의 가상자산 상식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퀴즈로, 1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퀴즈에 참여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금융사기 취약성 자가진단은 자가진단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 가능성을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가진단 결과에 따라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각투자 유의사항 영상 시청은 전문가가 알기 쉽게 설명하는 조각투자 유의사항 영상을 시청하는 프로그램이다. 조각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에 따른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금감원 유튜브 채널에서는 불법 리딩방 피해예방주제의 영상 링크를 게시한다. 불법 리딩방의 유형과 피해 사례, 예방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행사는 금융소비자들이 신종 금융이슈를 이해하고 온라인 금융사기 예방 방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한국금융투자협회 및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운영한다,구체적인 행사 정보는. 2024일 기간 동안 전용 홈페이지(www.fss.or.kr/WIW)에서 제공한다.

 

▲ ‘23년 세계투자자주간 행사 일정(제공=금감원)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