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협, 양돈·가금 분야 축산기자재 가격정보 책자 발간

- 각종 자재의 품목·규격·가격 정보 상세 제공, 전국 지자체·축협·생산자단체 배부 실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5:35]

농협, 양돈·가금 분야 축산기자재 가격정보 책자 발간

- 각종 자재의 품목·규격·가격 정보 상세 제공, 전국 지자체·축협·생산자단체 배부 실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06 [15:35]

▲ 양돈가금 분야 축산기자재 가격정보 책자 표지(이미지제공=농협)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양돈 및 가금분야 축산기자재 가격정보 책자를 제작해 전국 지자체, 축협, 생산자단체(대한한돈협회 등)에 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정부가 축사 신축 및 개보수 자금을 지원하는 ‘축사시설현대화’ 사업 참여 농가와 지자체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발간됐다.

주요 내용은 축사 건축에 필요한 각종 자재의 품목·규격·가격으로, (사)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와 전국 기자재 업체의 자료 협조를 통해 제작됐다.

금번에 발간된 책자는 전자책 제작 과정을 거쳐 추후 농협축산정보센터에도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농협은 타 축종 농가와 지자체 담당자를 위해 한우 및 낙농분야 가격정보 책자 제작을 2024년 착수할 계획이다.

안병우 농협 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철저한 방역과 축산업 친환경화를 위해서는 축사시설의 현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농협은 농식품부와 공조 하에 축사시설현대화 사업의 교육·홍보를 강화하고, 자금지원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