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뱅크몰, 저신용자 대상 햇살론15 등 정책성 서민금융 상품 제공

- 서민금융진흥원에 연계해 개인회생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 정보를 함께 제공
- 소외 계층 위한 맞춤형 대출 정보 제공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0/18 [08:53]

뱅크몰, 저신용자 대상 햇살론15 등 정책성 서민금융 상품 제공

- 서민금융진흥원에 연계해 개인회생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 정보를 함께 제공
- 소외 계층 위한 맞춤형 대출 정보 제공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0/18 [08:53]

▲ (이미지제공=뱅크몰)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저축은행 상품 외 햇살론15 등 정책성 서민금융상품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로 뱅크몰은 저신용자, 저소득자가 더욱 다양한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햇살론15는 고금리대안자금 상품으로, 대부업 및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저신용자가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뱅크몰은 서민금융진흥원과 같이 금융권에서 소외당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금융권 내 상품 정보를 제공해 더욱 낮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대출 소비자의 이자 상환 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상환을 돕고 신용점수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건강한 금융문화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서 뱅크몰은 개인회생자가 저축은행 등 금융권 내 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6월 개인회생자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

 

뱅크몰은 대출 상품 정보 부족으로 사금융으로 내몰릴 수 있는 개인회생자에게 세람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등 국내 플랫폼 중 가장 많은 회생전용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금융사를 통해 맞춤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AI 챗봇을 활용해 이용자가 편리하게 개인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인증된 신용평가기관을 통해 개인회생 사건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200여 가지의 조건을 스크래핑해 편리하고 정확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뱅크몰 임종혁 수석은 뱅크몰은 저신용자, 저소득자가 올바른 정보취득으로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서민금융진흥원과 제휴를 맺었다. 소득이나 재직기간, 납입 회차 등 소비자마다 다른 상황에 따라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인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