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도]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 전북서 개최:내외신문
로고

[전북도]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 전북서 개최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8/18 [12:05]

[전북도]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 전북서 개최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8/18 [12:05]

 

 

올해 전국 아마추어 최강자를 가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결선이 오는 19일(토)에서 20일(일)까지 이틀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선발된 172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단체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개인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개인전)에서 진검승부를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지역 대표선수 선발을 위해 지난 한달간 ‘지역 본선’ 대회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지역 본선에서는 총 1,027명의 선수들이 경합하여 지역별 리그 오브 레전드 5명,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명, 카드라이터 드리프트 2명이 선발되었다.

 

종목별 1위에서 3위까지는 문체부장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한국e스포츠협회장상과 최대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종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지자체에는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작년에는 서울시가 1위, 전북과 대전이 공동 2위를 차지하였다.

 

대회장에는 게임 팬들과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존과 게임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어, 게임 관련 활동도 즐길 수 있다. VR게임과 VR직업체험관에서는 생생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코스프레 존에서는 게임속 캐릭터를 실제로 만나볼 수도 있다. 이밖에도 아케이드 게임, RC카 레이싱, 보드게임 등 다양한 게임 활동과 게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게임은 놀이 문화를 넘어서 스포츠로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e스포츠 종주국이자 선도국이다”라며 “우리나라에 건전한 e스포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우리도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프로게이머 등용문으로 e스포츠 균형 발전과 아마추어 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되었으며,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군산시·한국e스포츠협회·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이 주관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