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성군] 2023년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내외신문
로고

[고성군] 2023년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7:11]

[고성군] 2023년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7/07 [17:11]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4일과 6일 각각 고성읍 행정복지센터와 회화면사무소에서 2023년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주민자치위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자치역량 강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 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4일 고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8개 면(고성읍, 삼산면, 하일면, 하이면, 상리면, 대가면, 영현면, 영오면)의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전환 및 활성화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여, 자치분권과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6일 회화면사무소에서는 6개 면(회화면, 개천면, 구만면, 마암면, 동해면, 거류면)의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실용적인 강연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최낙창 행정과장은 “2회에 걸쳐 진행된 강의를 통해 자치분권과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었고, 행정의 적극적인 역할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 군의 자치분권과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