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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전> 이해영 감독의 스파이 액션 <유령> 이하늬&박소담의 역대급 걸크러시 액션 화제! 여성 액션의 새 시대를 열다!

- 이해영 감독 “여성 액션을 잘 찍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

조동현 | 기사입력 2023/01/29 [21:09]

<독전> 이해영 감독의 스파이 액션 <유령> 이하늬&박소담의 역대급 걸크러시 액션 화제! 여성 액션의 새 시대를 열다!

- 이해영 감독 “여성 액션을 잘 찍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

조동현 | 입력 : 2023/01/29 [21:09]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스토리와 호쾌한 장르 변주, 통쾌한 액션으로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스파이 액션 영화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이해영 감독의 <유령>차경역 이하늬와 유리코역 박소담의 역대급 걸크러시 액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유령> 2차 포스터 [사진제공=앤드크레딧]


1933년 경성, 조선총독부에 항일조직이 심어 놓은 스파이 '유령'으로 의심받으며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이 의심을 뚫고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와 진짜 유령의 멈출 수 없는 작전을 그리는 영화 <유령>이 개봉 후 새로운 여성 액션의 탄생으로 주목받고 있다.

 

첩보로 시작해 추리극의 장르를 깨부수고 달려나가 다이내믹한 액션의 차원으로 도약하는 <유령>에서 차경역의 이하늬와 유리코역의 박소담의 액션이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쥰지’(설경구)와 생사를 건 육탄전을 벌이는 차경역의 이하늬는 남성과 맞붙었을 때 몸으로 비등비등한 느낌을 주기 위해 6개월간 쉬지 않고 근력 운동을 하며 액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액션 연습을 열심히 했던 게 현장에서 그래도 좀 편안하게 할 수 있었던 거 같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그리고 극 중 거침없는 총기 액션을 선보이는 유리코역의 박소담은 처음 사격 훈련을 받을 때 생각보다 잘 쏘는 자신에게 놀랐다고 하며 가장 중점을 둔 건 눈을 깜빡이지 않고 총을 쏘는 것이었다. 처음 총을 쏘는 장면에서 한 번에 오케이가 났다. 어렵다고 생각했던 고민이 그날 싹 풀리면서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진짜 유리코가 된 느낌이 들었다라고 말해 <유령 > 속에서 캐릭터와 혼연일체 되어 선보일 액션을 기대케 한다.

 

특히 여성 액션을 잘 찍고 싶었다는 욕심이 있었다고 밝힌 이해영 감독은 액션씬을 구상할 때 제일 첫 번째로 원했던 게 절대 성별의 대결로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거였다. 계급장을 떼고 붙는다는 말처럼 성별을 떼고 붙자는 생각이었다. ‘여성이어서또는 여성임에도 불구하고라는 전제를 달지 않는, 성별이 아닌 몸과 몸이, 기와 기가 부딪혀 땀 냄새, 피 냄새가 물씬 났으면 했다라고 말하며 <유령> 속 타격감 넘치고, 카타르시스 터지는 액션에 대한 연출 의도를 공개했다.

 

개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들의 변신과 첩보전의 긴장감 및 액션 쾌감을 동시에 보여줄 이해영 감독의 스파이 액션 영화 <유령>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시놉시스

 

유령에게 고함. 작전을 시작한다

 

1933, 일제강점기 경성. 항일조직 흑색단의 스파이인 유령이 비밀리에 활약하고 있다.

새로 부임한 경호대장 카이토는 흑색단의 총독 암살 시도를 막기 위해

조선총독부 내의 유령을 잡으려는 덫을 친다.

영문도 모른 채, ‘유령으로 의심받고 벼랑 끝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

총독부 통신과 감독관 쥰지, 암호문 기록 담당 차경, 정무총감 비서 유리코,

암호 해독 담당 천계장, 통신과 직원 백호. 이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하루 뿐.

기필코 살아나가 동지들을 구하고 총독 암살 작전을 성공시켜야 하는 유령과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이들 사이, 의심과 경계는 점점 짙어지는데

 

과연 유령은 작전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성공할 때까지 멈춰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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