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3년, 환상적인 젤리클 축제가 시작된다! 뮤지컬 '캣츠' 서울 1월 20일 오늘 개막!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1/20 [19:19]

2023년, 환상적인 젤리클 축제가 시작된다! 뮤지컬 '캣츠' 서울 1월 20일 오늘 개막!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3/01/20 [19:19]

▲ 뮤지컬 캣츠 포스터 제공:에스앤코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명작 <캣츠> 오리지널 내한 서울 공연(제작: 에스앤코)이 오늘 1월 20일(금) 개막한다. 서울 개막을 맞아 깜찍한 캣 셀럽 포토와 관객들을 위한 개막 축하 이벤트인 ‘젤리클볼(축제)’ 등으로 화려하게 2023년 새해를 연다.

 

 

 

연말연시인 12월~1월 김해, 세종, 부산 3개 도시에서 공연을 마치고 개막하는 <캣츠>는 5년 만에 돌아온 오리지널 연출로 흥행 몰이중이다. 특히 인터미션에 젤리클 고양이로 분한 배우들이 무대에서 내려와 객석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플레이타임’, 배우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젤리클석’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젤리클 고양이를 만난 관객들에게서 터져 나오는 탄성과 웃음소리는 <캣츠>에서만 즐길 수 있는 백미다. 세계적인 명작을 오리지널 내한 공연으로 볼 수 있는 데다 각국에서 모인 최정상 기량의 ‘캣츠 스페셜리스트’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개막을 맞아 ‘젤리클볼’ 이벤트가 진행되어 축제와 같은 분위기를 이끈다. 먼저 20일 당일 유료 관객 전원에게 새해 메시지가 랜덤으로 들어가 있는 ‘젤리클 신년 포춘카드를 증정한다(6종 중 랜덤 1개) 공연기간 동안 지정 드레스코드 컬러인 ‘옐로우&블랙’패션이나 공연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젤리클 고양이 포즈를 취한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베스트 드레서’ 이벤트, 관람 인증샷과 리뷰를 올리는 ‘메모리’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하여 젤리클 패키지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캣셀럽’인 ‘베니(Benny)’가 개막 축하 포토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캣츠>의 기차 고양이 스킴블샹스를 떠올리게 하는 ‘스코티쉬폴드’ 베니는 SNS에서 사랑받는 스타 고양이로 지난 초연 40주년 내한 공연 당시 축하 세레모니 포토에 참가하며 인연을 맺었다. 고양이의 사이즈에 맞게 특별 제작한 미니 포토존 앞에서 나비넥타이를 하고 포즈를 취한 개막 축하 포토는 공식 SNS (@Musicofthenightkr)와 베니패밀리 SNS(@park_kkon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캣츠>는 <오페라의 유령>과 함께 Big4 뮤지컬로 불리는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대표작이다. 전 세계 30여 개국, 300개가 넘는 도시에서 공연 7,550만 명이 관람했으며 노벨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대문호 T.S.

 

엘리엇의 시를 거장들의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무대 위로 옮겨낸 명작이다. 불후의 명곡 ‘메모리 (Memory)’등 웨버의 아름다운 음악을 비롯한 환상적인 무대 예술은 인간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뮤지컬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올리비에상,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그래미상 등 전 세계 유수의 상을 석권했다. 방역정책에 따라 연출 및 프로덕션이 변경될 수 있다. 

 

<캣츠>오리지널 내한공연은 1월 2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하며 3월 12일까지 단 7주간 공연한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