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동군] 영동군-괴산군 청소년들, 영동에서 특별한 소통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24 [14:09]

[영동군] 영동군-괴산군 청소년들, 영동에서 특별한 소통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2/10/24 [14:09]

 

 

충북 영동군 청소년운영위원회(황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아토’, 영동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라마루’)가 청소년참여기구 교류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영동을 알리고 역량을 강화했다.

 

영동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주말을 이용해 지난 22일 괴산군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를 초대하여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대면 교류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활동에는 청소년과 지도자 포함 총 40명이 참여해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0월 22일 10시부터 영동군과 괴산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만나서 용두공원 충혼탑 추모를 시작으로 영동군 와인터널 관람, 과일나라 테마공원 과일 초콜릿만들기 체험을 통해 영동군의 문화공간과 매력을 알렸다.

 

이후 황간 청소년문화의 집으로 이동해 점심식사를 같이 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민주 시민의식 및 공감능력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군에서 참여 활동 내용을 공유한 다음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활동과 소통의 계기를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목을 다질 수 있었다”라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황간 청소년문화의 집과 영동군 청소년수련관을 통하여 청소년이 스스로 행복한 삶을 가꾸고 권익을 지킬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의 장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