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해드려요:내외신문
로고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해드려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점검 서비스로 적극행정 실천해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7:16]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해드려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점검 서비스로 적극행정 실천해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2/10/12 [17:16]

[다경뉴스=백두산 기자]포항해양경찰서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민 친화적 적극행정으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해드려요 (C) 백두산 기자

이번 무상점검은 10월 15일ㅡ 형산강 큰다리 보트 선착장(포항시 남구 해도동 219)에서 진행되며 동력수상레저기구 소유자는 점검 희망 시 포항해경 수상레저계(054-750-2451)에 사전 예약 후 당일 점검을 받으면 된다.

포항해경은 레저 활동자들이 레저기구를 점검하지 않고 활동하다 단순 장비 고장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정비업체와 협업하여 기관, 엔진오일, 각종 필터 등 기구 전반을 점검하고, 장비점검 후 현장조치가 가능한 경우 수리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무상점검 참여자들에게는 동절기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투척용 소화기를 무료 배부하며 동시에 개인 활동자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해로드앱 설치, 근거리 수상레저활동 QR간편신고, 사고발생시 조치요령 등에 대한 교육 및 안전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포항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수상레저기구 사고의 대부분이 단순 기관고장으로 인한 표류사고이므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점에 꼭 참여해 선박 점검 방법도 배우시고 출항 전 안전수칙을 준수하셔서 안전하게 레저 활동을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