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동구. 성과관리 실무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임영화 | 기사입력 2019/05/02 [22:54]

남동구. 성과관리 실무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임영화 | 입력 : 2019/05/02 [22:54]

[내외신문= 임영화기자] 

인천 남동구는 지난달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성과관리 실무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성과관리 실무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

이번 워크숍에선 2019년 주요업무 성과관리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전문 강사에 의한 평가방법론 강의와 성과관리 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으로 진행됐다. 

 

지난 1일부터 이틀간 전산 교육장에서는 시스템 교육을 마친 후 성과지표에 대한 온라인 개별평가를 실시했다.
 
 실무평가단은 구정업무 경험이 풍부한 팀장급으로 부서별 각 2명씩 총 78명으로 구성했다. 평가단은 구 비전과 전략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관리 지표 개발과 성과관리의 다양한 평가 참여 및 부서코칭을 담당하고 있다. 
 

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실무평가단의 역량을 단계적으로 강화하고 성과관리 평가의 전문성을 도모해 궁극적으로 구 전략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구 비전의 달성과 우리 구가 외부 평가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기 위해서는 내부 전문가인 실무평가단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실무평가단 개개인의 역량이 강화될 뿐 아니라 우리 구의 역량까지 강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동구는 지난 1월부터 3개월간 성과관리 전문 컨설팅기관과 연계해 성과지표 고도화 작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222개의 성과과제 및 227개의 성과지표를 최종 개발했다. 

 

구는 이번 워크숍과 성격평가를 시작으로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성과 관리와 평가를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영화 기자 lyh8480@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