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설 맞아 장애인복지시설 위문품 전달: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설 맞아 장애인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2/12 [18:39]

부산경찰청, 설 맞아 장애인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편집부 | 입력 : 2018/02/12 [18:39]


 

▲초읍동 장애인재활시설인 ‘신애재활원’ 방문하여 위문품 전달과 봉사활동으로 장애인 친구들이 기뻐하며 조현배 부산경찰청장과 함께 기념사진 찍고 있다.


[내외신문=권용욱 기자] 부산경찰청장(청장 조현배)이 12일 설 명절 앞두고 진구 초읍동에 장애인재활시설인 ‘신애재활원(원장 박병일)’을 방문, 부산경찰 자원봉사단 20여명과 함께 봉사활동과 위문품을 전달 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사회에 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나누기 위해 활동했다.


신애재활원 1951년 설립된 지체·지적 장애인 재활 및 생활시설로 ▲자립능력 ▲일상생활 및 사회적응 능력 ▲직업능력 향상지원 등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54명의 재활원생이 거주하고 있으며, 28명의 직업재활원생들이 사회진출을 향한 희망을 꿈꾸며 직업재활에 전념하고 있다.


조현배 청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장애인 분들의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장애인들이 편견과 차별 속에서 고통 받는 일이 없도록 부산경찰이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부산경찰청은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사랑나눔기금을 재원으로 매년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공=부산경찰청)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