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회 헌정 기념관 김영선 의원 "금융산업의 미래"등 두권 출간 출판 기념회 열어

김가희 | 기사입력 2011/11/07 [10:53]

국회 헌정 기념관 김영선 의원 "금융산업의 미래"등 두권 출간 출판 기념회 열어

김가희 | 입력 : 2011/11/07 [10:53]


‘과학기술의 미래 IT산업의 미래’. ‘금융산업의 미래’ 두권 출간

한나라당 김영선 의원은(고양시 일산서구, 정무위원회) 2011년 11월 8일 오후 3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김 의원의 저서 ‘과학기술의 미래 IT산업의 미래’에는 6년간 과학기술 정보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IT를 기반으로한 융합과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위기의 중심에서 바라본 금융산업의 미래’에서는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최일선인 정무위원장으로서 위기를 헤쳐나가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하면서 풀어낸 정책방안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 또한 우리 경제가 현재 처했던 위기상황을 다시 돌아보고, 그 속에서 우리 정부가 최근까지 선택한 각종 금융정책들의 공과를 짚어보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리고 언제 재연될 지 모르는 새로운 금융위기 등에 대한 예방대책까지 실천적으로 제시했다.

김 의원은 두 권의 저서를 통해 우리나라의 나아가야 할 방향은 명확하게 IT를 기반으로한 융합과학 기술과 금융산업이 미래의 먹거리가 될 수 있는 영역임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단순한 이론가가 아닌 실무자로, 정책 담당자로서 일했던 김의원은 일반 국민은 물론 현 정책담당자들이 참고할만한 사항들을 현실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박희태 국회의장을 비롯한 많은 각계 인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