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륙별 다큐멘터리 영화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펀드 손잡는다 !

김영지 | 기사입력 2011/09/23 [11:20]

대륙별 다큐멘터리 영화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펀드 손잡는다 !

김영지 | 입력 : 2011/09/23 [11:20]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펀드(ACF)가 상대적으로 해외 진출의 기회가 적은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 활로 개척에 나선다. 바로 유럽, 미대륙, 아시아 3개 대륙을 대표하여 WDE (World Documentary Exchange)라는 이름으로 범 대륙 간 다큐멘터리 네트워크를 출범하는 것.

유럽-미대륙-아시아 세 대륙간 범세계적 다큐멘터리 네트워크 부산에서 출범!

WDE는 북미 최대의 다큐멘터리영화제로 자리잡은 캐나다 HOT DOCS 다큐멘터리영화제와 유럽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제 중의 하나인 암스테르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그리고 아시아 대표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펀드(ACF)의 아시아다큐멘터리네트워크(AND)가 손잡고 구축한 다큐멘터리 핫라인 네트워크이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는 WDE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각 행사 간 참가자 교환 등 다큐멘터리 감독 및 제작자에게 가장 최신의 지역별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유럽, 아시아, 북미 지역 다큐멘터리 세일즈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WDE는 3개 영화제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대륙의 전도유망한 다큐멘터리 제작자들 간 교류의 장을 넓히고 다큐멘터리 국제 공동 제작 및 투자의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열어 향후 다큐멘터리 시장을 확대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