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시, 내년 국비확보를 위해 발 빠른 행보

안상규 | 기사입력 2011/09/20 [17:18]

대전시, 내년 국비확보를 위해 발 빠른 행보

안상규 | 입력 : 2011/09/20 [17:18]


2012년 국비확보를 위한 보고회 개최나서

대전시가 국비확보를 위해 행정부시장의 총괄지휘로 국비확보 대책반의 상시가동에 나선다. 대전시는 국비확보 로드맵을 마련하고 8개팀 50명을 상시 가동하는 전 방위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19일 오전 9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염홍철 시장 주재로 ‘국비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는다.

대전시(시장 염홍철)는 어려운 지방재정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국비확보 로드맵을 마련하고 시장, 부시장, 실ㆍ국장 등 수뇌부를 중심으로 전 방위 활동에 나설방침이다.

특히 시는 내달까지 지역현안사업을 중심으로 국비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염홍철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실?국장이 직접 나서 관계부처를 방문, 국비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중앙부처의 정책방향을 선점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역 국회의원 및 지역출신 유력인사 등과의 정례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연대ㆍ공조를 강화함은 물론, 중앙부처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비지원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대전시는 국비확보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활동상황 및 확보성과 우수공무원에 대해 연봉책정과 근평우대, 성과금 지급 등에 우대를 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한 인센티브도 부여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