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5회 앙데팡당korea국제예술제 개막

-앙데팡당 회원 작가와 일반작가의 참여와 해외 30개국의 일반작가의 참여로 행사가...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20:59]

제5회 앙데팡당korea국제예술제 개막

-앙데팡당 회원 작가와 일반작가의 참여와 해외 30개국의 일반작가의 참여로 행사가...

김학영기자 | 입력 : 2023/12/12 [20:59]

                 <사진 김학영 기자 >

[내외신문 김학영 기자] 청양군 칠갑산 샬레호텔 피카디리미술관에서 지난 20231210일 제5회 앙데팡당korea국제예술제가 성황리에 개막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많은 앙데팡당 회원 작가와 일반작가의 참여와 해외 30개국의 일반작가의 참여로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행사기간은 1210일부터 22일 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청양의 지역민 들에게는 앙데팡당KOREA전시가 새로운 볼거리로 연말시즌에 문화예술을 감상하는 기간이 될 것이다.

 

              <사진: 김학영 기자 >

 

참여하신 작가분들은 칠갑산 산속 샬레호텔, 피카디리 미술관의 규모와 시설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개관과 제5회 앙데팡당korea예술제를 진심으로 축하 하였다. 행사를 주최하는 유빈문화재단 이순선 이사장은 피카디리미술관과 함께 하는 작가분에게는 항시 개방을 할 예정이며 창작활동에 편하고 숙박과 휴식, 힐링이 함께되는 미술관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는 말씀을 하였다.

 


이번 앙데팡당KOREA전시는 특별기획으로 고대유물 흑피옥과 앙데팡당 작가의 현대미술이 함께 전시되어 새로운 볼거리와 우리 역사의 올바른 이해와 역사관을 함께 고취시키고자 하였다.

 

많은 작가의 참여로 풍성한 전시였으며 이번에 수상하신 작가에게 는 수상의 영광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서울시장상,대상:김효민. 최우수상:서정철. 우수상:조금주.강명순. 작가지원상:이유나.이은주.엄연화. 앙데팡당KOREA대회장상:이선주. 한국예총상:이경녀.김창주. 한국미협이사장상:오계진.김영식 유빈문화재단이사장상:강익훈. 앙데팡당KOREA운영위원장상:조은주. 기업문화상:김학영.정준.김은옥.박두옥.김서윤.박윤선, 언론문화상:권순욱.김연자.장재익.김말숙. 특선:손외출.신두현.유경순.우순이.박현지.이민형.이다비.장복수.박미숙.장석호.이정희.임정숙.허상배 공로상:박석재.김영식.김창주 그 외 많은 입선작가님이 있었다.

 


5회 앙데팡당KOREA는 상위그룹을 구분하는데 많은 숙고가 있었으며 작품성이 뛰어나고 미래의 발전성이 보이는 작품을 선정하는데 고심이 많았다고 한다. 매회 출품작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었으며 작품의 시대성과 독창성을 우선으로 하고 조형성과 창의성.완성도를 보고 선정하였다고 한다.

 

앙데팡당korea예술제를 위하여 사)대한사랑.대한민족정신문화원.샬레호텔.SRT.글로리하이테크()등 많은 기업체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제6회 앙데팡당KOREA는 글로리하이테크()에서 후원사로 지정하여 진행 될예정이다.

 

              <사회 / 좌 운영위원장 유정근 작가, 우 박윤선 작가 , 사진촤영 :김학영 기자>>
        

 

앙데팡당KOREA작가의 지속적 작품활동 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이 있길 바라며 칠갑산 샬레호텔 피카디리미술관의 제5회 앙데팡당KOREA국제예술제의 성공적인 전시회가 되길 바라며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