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2의 '한국판 타임스 스퀘어' 만든다...:내외신문
로고

제2의 '한국판 타임스 스퀘어' 만든다...

한국 옥외광고 제한한다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선정과 계획 발표

김학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6/12 [10:10]

제2의 '한국판 타임스 스퀘어' 만든다...

한국 옥외광고 제한한다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선정과 계획 발표

김학영 기자 | 입력 : 2023/06/12 [10:10]

[내외신문=김학영 기자] 행안부가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을 선정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한국에서 제2의 '한국판 타임스 스퀘어'로 알려진 지역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은 옥외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지역으로서, 광고산업의 진흥을 위해 허용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자유표시구역은 다양한 광고 형태와 IT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은 한국에서 '한국판 타임스 스퀘어'라고 알려진 대형 광고 시설을 구축하기 위한 계획 중 하나다. '한국판 타임스 스퀘어'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고와 상업 지역으로, 대규모 광고물과 LED 스크린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공한다.

▲ 타임스퀘어 광고판(사진/픽사베이)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선정과 계획 발표는 한국의 광고산업과 관련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광고 시장의 다양성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에서는 옥외광고를 제한하고 있다. 옥외광고물은 행정안전부와 각 지자체에서 규제하고 있으며, 광고물의 크기, 위치, 내용, 구조, 색상 등을 규정하고 있다. 이는 시민들의 시야를 가로막고, 도시의 미관을 해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그러나, 광고산업의 발전과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전개하고 있으며, 옥내 광고물, 인터넷 광고, SNS 광고 등 새로운 광고 형태를 개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