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어르신과의 약속이 우선이죠 고양시 안곡고등학교 효(孝)사랑봉사단의넉넉한 사랑 실천

김가희 | 기사입력 2010/09/20 [16:04]

어르신과의 약속이 우선이죠 고양시 안곡고등학교 효(孝)사랑봉사단의넉넉한 사랑 실천

김가희 | 입력 : 2010/09/20 [16:04]

지난 9월 18일 토요일 오전, 고양시 안곡고등학교(교장 한상익)의 가사실에는 효사랑봉사단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봉사단과 결연된 어르신들께 전해드릴 음식을 만들며 활기차게 움직이고 있었다.

추석을 맞이하여 더욱 들뜬 모습으로 송편과 식혜, 갈비찜 등을 만드는 학생들의 표정은 즐거움으로 가득했고, 어머니들의 표정에는 학생들에 대한 기특함과 기대감이 담겨져 있었다.

안곡고등학교 효사랑봉사단은 단원들의 무결석이 특징이다.

류정옥 학부모 단장은 “우리 효사랑봉사단은 개인의 사정보다 어르신과의 약속이 우선이다.

 

이러한 효사랑봉사단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인성을 가진 성인으로 자랄 수 있으리라 믿는다.” 고 말하며 자녀와 함께하는 사랑 실천에 흐뭇함을 표현했다.

안곡고등학교 효사랑봉사단은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가입된 봉사단체로서 주변의 소외된 독거 노인들과 결연을 맺고, 학생과 학부모가 한 조가 되어 효를 실천하고 있다.

2008년도에 출발하여 현재 1학년 10조, 2학년 10조가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토요일에 학교 가사실에서 밑반찬을 만들어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청소와 빨래를 도우며, 말벗이 되어드리면서 넉넉한 효사랑 실천을 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