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교육청,동 지역 중학교 무상급식 확대 실시

임원호 | 기사입력 2014/03/08 [09:16]

아산시교육청,동 지역 중학교 무상급식 확대 실시

임원호 | 입력 : 2014/03/08 [09:16]


- 학교급식 배송현장 점검 및 급식 배식 실시 -

[내외신문=임원호 기자] 올해부터 동(洞) 지역 중학교까지 무상급식이 확대 실시됨에 따라 아산시, 아산시교육청, 농협아산시지부 관계자가 지난 6일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용화중학교 급식 현장을 방문 점검했다.

학생들의 먹거리와 관련된 사항인 만큼 이날 점검은 이른 시간부터 진행됐다. 오전 7시 염치읍에 위치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학교 급식 식재료 배송 현장과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식재료 계약재배 추진실태를 점검하고 급식센터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오후에는 금년부터 무상급식이 실시되는 동 지역 중학교인 용화중학교를 방문해 급식실 배식 도우미로 나서 무상급식 운영 실태를 직접 확인했으며, 학생과 교사,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와 함께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안전한 먹거리와 친환경 무상급식이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지원하고 있는 친환경무상급식 지원과 학교급식 식품비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연간 3회 이상 학교급식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 전반에 대해 지도 점검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