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천 섶다리축제”에 구경오세요!

김주배 | 기사입력 2013/09/26 [12:27]

전주천 섶다리축제”에 구경오세요!

김주배 | 입력 : 2013/09/26 [12:27]


[내외신문=김주배 기자] 전주섶다리만들기시민모임(대표 서상옥)은 오는 9.28일(토)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전주천과 삼천이 합치는 가련교 여울목(서신 e-편한세상@ 옆)에서 ‘2013 전주천 섶다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주천 섶다리축제’는 지난 2008년 10월 처음 개최하여 올해로 여섯번째이며, 이번 축제는 전주섶다리만들기 시민모임 뿐만 아니라 서신동 e-편한세상@ 입주민,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 문화공간 “싹”, 전주시생태하천협의회 등이 참여 사생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로 열리게 된다.


전주천을 매개로 하는 전통문화 재현과 섶다리를 통한 이웃간의 소통을 목적으로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생태보존의 필요성과 지역공동체 의식 형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2013 전주천 섶다리축제’에서는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부문으로 나뉘어 초등학생 사생대회가 진행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나무목걸이 만들기, 손수건 천연염색, 물고기잡기와 전자현미경 관찰 체험과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오후 4시부터 시작하는 섶다리 개통식에서는 풍물공연과 마술쇼, 먹거리 나눔을 통해 풍성한 행사와 함께 이웃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날 전주시립국악단(단장 신용문 외 54명)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저녁 7시에 시작하여 국악 관현악, 판소리 등 국악공연으로 가을밤의 낭만과 음악이 주는 힐링의 시간으로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