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경찰청, 시민과 소통 위해 ᄒᆞᄒᆞᄒᆞ 앱(APP) 출시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9/09 [13:59]

대전경찰청, 시민과 소통 위해 ᄒᆞᄒᆞᄒᆞ 앱(APP) 출시

정해성 | 입력 : 2013/09/09 [13:59]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안전하고 행복한 대전 만들기」 추진본부의 ‘??????운동’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  앱(APP)’을 개발?출시 했다고 9일 밝혔다.


‘?????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의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운동’에 대한 설명을 비롯하여 추진본부 소식지, 참여 기관?단체들의 소개 등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개그우먼 신보라의 재능기부를 통해 제작된 하하하송을 듣거나 벨소리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행복한 가정 만들기’ 서약도 할 수 있다.


안전하고 행복한 대전 만들기 ‘추진본부 카페’와 대전경찰 ‘현장스토리’ 블로그를 연동시켜 경찰을 비롯한 참여 기관·단체의 활동사항과 범죄예방 홍보 등 실시간으로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모바일 신고’ 컨텐츠를 통해 4대 사회악 무기명 신고는 물론 사회적 약자인 아동?여성?장애인을 상대로 한 각종 범죄 신고를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4대 사회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신고기능과 함께 ‘4대 사회악을 잡아라!’라는 게임을 탑재하여 4대 사회악을 잡고 점수에 따라 경찰 계급을 높여가는 쏠쏠한 재미를 더한 이색적인 아이템도 마련됐다.

 

대전경찰 관계자는, “이번 ?????  앱 개발로 ‘안전하고 행복한 대전 만들기 ‘?????  운동’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대전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대전 만들기」에 대해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개선작업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