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5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 공모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6/03 [20:53]

제5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 공모

정해성 | 입력 : 2013/06/03 [20:53]


◈ 부산시, 7.15.까지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를 발굴?시상하는‘제5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수상 후보자 공모·접수

◈ 추천대상은 5.31. 현재 부산지역의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3년 이상 해당분야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외국인 포함), 법인 또는 단체


부산시는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를 발굴·시상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시민의 귀감으로 삼기 위한 ‘제5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 공모를 7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이하 사회공헌장)’은 나눔, 섬김, 베품의 3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2명(으뜸장, 버금장)씩 총 6명에게 수여된다. △나눔부문은 물적자원을 주로 이용하여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섬김부문은 인적자원을 주로 이용하여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베품부문은 물적자원과 인적자원의 결합을 통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회공헌장은 나눔이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강화하고 나누고 섬기는 나눔·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부산광역시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에 근거해 지난 2009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사회공헌 유공자에 대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는 공모를 통해 공개적으로 선정하되 추천대상은 5월 31일 현재 부산지역의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3년 이상 해당분야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외국인 포함), 법인 또는 단체이다. 최종 수상자는 부문별 실무 심사위원회(1차)와 최종 심사위원회(2차) 등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절차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개인과 단체(기업·법인) 후보자와의 사회공헌 활동의 형평성을 고려해 부문별 개인과 단체를 구분해 심사할 예정이다.


올해 사회공헌장은 오는 9월 ‘2013 부산복지의 달’ 기념식 때 시상할 예정으로 사회공헌장 수상자에게는 시 주관 문화·예술행사 우선 초청, 공영주차장 3년간 무료 이용, 수상기업에는 사회공헌표식 3년간 부착(사용권 부여) 등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준하는 예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후보자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부산시 사회복지과로 우편(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사회복지과(☎888-3817)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평소 각종 나눔 활동에 공적이 현저한 공헌자 및 숨은 나눔 활동가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께서 적극 후보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내외뉴스/정해성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