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국가애도기간 의미 부정하나˝…김문수 술자리 비판: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국가애도기간 의미 부정하나"…김문수 술자리 비판

안기한 | 기사입력 2022/11/02 [04:25]

민주당, "국가애도기간 의미 부정하나"…김문수 술자리 비판

안기한 | 입력 : 2022/11/02 [04:25]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이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 애도기간 도중 술을 곁들인 만찬 자리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돼 야당으로 부터 비판을 받았다. 김 위원장은 음주 사실을 부인했지만, 정치권 여야 모두 금주령을 내리고 언행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한 터라 논란이 예상됐다.

뉴스1은 김 위원장이 지난 31일 오후 6시경 경기도 수원의 한 식당에서 노동계 인사들과 1시간 30분가량 저녁 만찬을 가졌다고 1일 최초 보도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해당 자리가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전·현직 의장단과의 만찬 일정이었다고 주장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소주와 맥주를 마셨다.

대통령실은 지난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해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은 예정된 행사와 오·만찬 일정을 취소하는 등 애도 분위기에 동참했지만 김 위원장은 국가애도기간을 정한 지 하루 만에 저녁 식사 일정을 강행했다.

김 위원장은 오래전부터 예정된 저녁 약속이었다고 강조하며 술을 마시지 않아 문제 될 게 없다고 밝혔다. 그는 "나는 술을 못 먹는다. 먹은 게 없다"며 "그분들은 밥 먹으면서 반주를 한다든가 했지만 나는 술을 먹은 게 없다. 식사하지 말라는 그런 게 있나"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국가애도기간 의미를 부정하는 것인가"라며 비판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가애도기간 중 음주 행위를 자제하고, 일탈이 생기지 않도록 하라는 대통령의 강조사항을 몰랐다는 말인가"라며 "국정 최우선순위를 이태원 참사의 수습과 그 후속 조치에 두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약속은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아직 참사 희생자들의 장례조차 치르지 못했고 온 국민이 황망한 마음으로 애도 기간을 보내고 있다"며 "더욱 책임을 통감해야 할 장관급 고위 공직자가 음주 행사를 가진 것에 대해 국민께서 공분하고 있다"고 지적 했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지사 시절이자 세월호 참사 이튿날인 2014년 4월17일 밤, 캄캄바다, 가족, 진도의 눈물 등 제목으로 여러 편의 자작시를 SNS에 게재했다가, 실종자 가족과 국민 정서를 고려하지 않은 처사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지난 30일 민주당 부천시(정)당원 교육 워크숍을 진행한 자리에서 당원들과 술자리를 가져 논란을 빚었다. 이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당 윤리감찰단에 서 의원에 대한 감찰을 지시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