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정미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 공개 참담..유가족이 결정해야˝:내외신문
로고

이정미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 공개 참담..유가족이 결정해야"

-유가족 동의없는 명단 공개는 또다른 상처 

김봉화 | 기사입력 2022/11/14 [16:09]

이정미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 공개 참담..유가족이 결정해야"

-유가족 동의없는 명단 공개는 또다른 상처 

김봉화 | 입력 : 2022/11/14 [16:0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4일 한 인터넷 언론이 '이태원 10·29 참사' 희생자 명단을 공개한 것에 대해 “참담하며 희생자 명단 공개는 정치권이나 언론이 먼저 나설 것이 아니라 유가족이 결정할 문제라고 몇 차례 말씀드린 바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누차 밝혔듯이 정의당은 유가족 동의 없는 명단 공개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을 위한 저널리즘 본연의 책임은 어디까지 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본다”며 “이번 명단 공개로 또 다른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그리고 유가족의 상처가 더 깊어지지 않도록 많은 언론과 국민들께서 함께 도와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치권은 유족 동의 없이 사망한 사람의 사진이나 영상을 유포한 경우 처벌하는 내용의 형법 개정안이 발의했다.법안을 대표 발의한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은 “2차 피해와 유족에 대한 정신적 고통을 야기하는 무분별한 영상 유포를 방지하기 위해 조속히 법 개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