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경찰 페이스북, 4대 사회惡 근절 홍보 돋보여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3/19 [13:27]

충남경찰 페이스북, 4대 사회惡 근절 홍보 돋보여

정해성 | 입력 : 2013/03/19 [13:27]


4대 사회악 홍보 충남경찰 페이스북 ‘앞장’...경찰서 페이스북 활성화 추진

 

윤철규 충남지방경찰청장은, 국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로 4대 사회惡(성폭력,학교폭력,가정폭력,부정·불량식품)을 선정하여 추진본부를 출범시키는 등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경찰 페이스북이 ‘4대 사회악’ 예방·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충남경찰 페이스북은 2012년 11월 가입 후 친구를 맺은 네티즌(‘좋아요’ 클릭수 : 4,800여명)에게 경찰업무 안내와 범죄 예방자료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4대 사회악 근절 추진본부’ 출범 이후 범죄 예방 정보 뿐만아니라 학교폭력 등 4대 사회악과 관련된 홍보자료를 집중 배포하여 국민 의식수준 향상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충남경찰청 홍보실에서는 경찰활동과 관련된 웹툰(‘캅도리&캅수니 이야기’)을 제작하여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등 젊은층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충남 관내 경찰서 홍보담당과 언론홍보에 관심이 있는 직원 27명을 선정하여 온라인커뮤니케이터(online communicator)를 구성하는 등 온라인 홍보활동이 자리를 잡아가는 분위기다.


충남청 고재권 홍보계장은 “경찰서마다 구축된 페이스북을 활성화 시켜 네티즌들이 4대 사회악에 대해 피부에 와닿을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겠다”며 “다양한 소재 발굴로 페이스북 ‘좋아요’ 클릭수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내외뉴스/정해성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